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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튜브 요약/슈카월드

마스크 시대와 화장품의 희로애락 - 2021050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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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링크: youtu.be/w5HsRx4TbVk

 

1. 코로나로 타격 입은 화장품 시장

   -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품 수요 감소

   - 외출도 안 하고 면세점도 안하고

   - 눈, 아이라인, 피부 트러블은 생존

   - 립스틱, 색조화장품은 사망

   - 반면 럭셔리 제품은 역대 매출

 

2. 아시아, 중국 시장을 위한 대형 화장품 기업의 베팅

   - 18년 로레알, 스타일난다 6000억 원에 인수

   - 19년 에스티로더, 닥터자르트 2조 원에 인수

   - 17년 유니레버, AHC 3조 원에 인수

   - 아시아, 중국 공략 위해 국내 화장품 업체 인수

     (중국 화장품 수입 1위~3위 왔다 갔다 하는 한국)

 

3. 중국 화장품 시장의 가능성

   - 작년 코로나에도 불구 +9.5% 성장

   - 매년 두 자리 성장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

   - 주요 소비자 20~40세 여성 약 2억 명

   - 중국 1인당 화장품 소비 약 50 달러

     (선진국은 보통 300달러, 홍콩은 475달러)

   - 중국 부 증가 -> 화장품 소비 폭발

   - 30~60% 성장하는 중국의 화장품 수입

   - 중국의 코로나 종식 선언으로 화장품 수요 증가

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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