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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링크: youtu.be/w5HsRx4TbVk
1. 코로나로 타격 입은 화장품 시장
-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품 수요 감소
- 외출도 안 하고 면세점도 안하고
- 눈, 아이라인, 피부 트러블은 생존
- 립스틱, 색조화장품은 사망
- 반면 럭셔리 제품은 역대 매출
2. 아시아, 중국 시장을 위한 대형 화장품 기업의 베팅
- 18년 로레알, 스타일난다 6000억 원에 인수
- 19년 에스티로더, 닥터자르트 2조 원에 인수
- 17년 유니레버, AHC 3조 원에 인수
- 아시아, 중국 공략 위해 국내 화장품 업체 인수
(중국 화장품 수입 1위~3위 왔다 갔다 하는 한국)
3. 중국 화장품 시장의 가능성
- 작년 코로나에도 불구 +9.5% 성장
- 매년 두 자리 성장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
- 주요 소비자 20~40세 여성 약 2억 명
- 중국 1인당 화장품 소비 약 50 달러
(선진국은 보통 300달러, 홍콩은 475달러)
- 중국 부 증가 -> 화장품 소비 폭발
- 30~60% 성장하는 중국의 화장품 수입
- 중국의 코로나 종식 선언으로 화장품 수요 증가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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