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튜브 요약/슈카월드

쿠팡 OTT산업 진출? 한국판 아마존을 꿈꾸는 그들의 '몽땅 내꺼' 전략 - 20201106

반응형

영상 링크: youtu.be/Y2qNWuL8fEc

 

1. 쿠팡의 사업 다각화

   - 1년 만에 택배사업 재도전(주 52시간 직고용)

   - 중고거래 시장 진출도

   - OTT 사업 뛰어든다.

   - 싱가포르 OTT 훅(Hooq) 인수

   - NBA, MLB, EPL 독점 중계 권한 협상 중

 

2. 아마존의 길을 가는 쿠팡

   - 쿠팡 전국 물류센터 168곳 확보

     (물류 1위 CJ대한통운 제친다)

   - 자체 상품뿐만 아니라 제3셀러 상품도 로켓 제휴

   - 아마존도 유통 기반 갖춘 후 끝없는 M&A

     (밸류체인 강화 및 다각화)

   <아마존의 플라이휠 전략>

   - 최저가로 고객을 잡고

   - 경쟁자 퇴출하고 시장 장악

   - 번 돈은 고객 경험과 신사업에 투자

   - 반복

 

3. 쿠팡에 대한 우려

   - 현재 누적 적자 3조 원 이상

   - 미국처럼 넓고 크지 않은데 흑자 전환 가능할까?

   - 아마존은 13년 만에 흑자 전환

   - 쿠팡 설립은 2010년, 흑자 전환은 언제?

    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