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영상 링크: youtu.be/CKmR6Wa8vMU
1. 코로나 19 여파로 CGV 영화 관람료 인상
- 평일 12,000원, 금 포함 주말 13,000원
- 7개 지점 영업 중단, 영화관 30% 문 닫는다.
- 매출 70% 감소
- 7월에는 자금난에 유상증자 하기도
- 한때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 -> 한한령
- 터키 최대 영화관 인수 -> 터키 경제 침체
- 주가가 그 이후로 쭉 빠지는 중
- 엎친데 덮친 격으로 OTT 시장 확대와
코로나 19의 등장
2. 위기의 영화관
- 미국 영화관도 매출 90% 감소
(전 세계적인 현상(중국 빼고))
- 코로나 19로 대작 대부분 연기
- AMC-유니버설픽쳐스 홀드백 축소
(독점 상영기간 90일->17일)
- 영화관 중심의 게임에서 룰이 변하고 있다.
(영화 유통 주도권이 바뀌고 있다)
- 2017년 옥자, 넷플릭스 극장 동시 개봉 발표 당시
영화관에서는 보이콧
(하지만 지금은..?)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 앞에 다가온 미국 대선과 변동성이 확대되는 주식시장 - 20201102 (0) | 2020.11.03 |
---|---|
SK하이닉스의 사상 최대 10조원 빅딜, 인텔 낸드플래시 인수 - 20201031 (0) | 2020.11.03 |
중고거래 전문 사기조직 검거, 피해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 - 20201029 (0) | 2020.10.30 |
한 세대가 지는 삼성, 1995년 이후 대한민국의 혁신 - 20201027 (0) | 2020.10.29 |
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, 허들이 낮아진 시대 - 20201026 (0) | 2020.10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