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튜브 요약/슈카월드

디지털 시대에 대응이란, 의외의 쪽박과 놀라운 대박 - 20210824

반응형

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96Nfkc5_zyk

 

1. 2030의 골프, 등산 유입

   - 최근 3년 신규 골프 입문자 중 20~40대 65%

   - 여성 골프 인구의 증가

   - 청년층 등산 열풍(관련 상품 판매 급증)

   - 골프, 등산할 때 레깅스 입는 젊은 세대

   - 레깅스 세계 3위 시장 대한민국

     (룰루레몬 주가의 고공행진)

 

2. 바둑의 위기

   - 과거 아재 4대 취미: 골프, 등산, 낚시, 바둑

   - 바둑 둘 줄 아는 인구의 감소

   - 압도적인 여성의 무관심(96%가 둘 줄 모른다)

   - 육체를 사용하지 않는 바둑

   - 액티비티라기보다는 남자의 게임

   - 어렵고 지루하다.

 

3. 헬스 전성시대

   - 피지컬갤러리 구독자 306만 명

   - 짐종국 구독자 210만 명

   - 과거 헬스는 소수의 취미였지만 지금은 다르다.

   - 몸 가꿔서 인스타, 유튜브에 자랑

   - 최근 10년 간 피트니스 센터 수 약 54% 증가

   - 홈트 열풍에 운동용품 판매량도 큰 폭 증가

   - 룰루레몬, 언더아머, 펠로톤 주가 상승

   - 국내 및 글로벌 단백질 시장의 성장

 

4. 홈트계의 넷플릭스, 펠로톤

   - 고급 실내용 자전거 판매업체

   - 실내 자전거에 OTT 달고 실시간 or 녹화 수업

   - 유료화 구독 모델

   - 2019 상장 이후 현재 시총 약 35조 원

   - 우린 피트니스 테크 업체가 아니라 컨텐츠 회사다.

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