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Ul-ZQagN2nM
1. 글로벌 시총 상위 4개 기업과 페이스북의 차이
- 시총 1~4위는 막강한 글로벌 플랫폼과 데이터 보유
(애플, MS, 아마존, 구글)
- 시총 5위인 페이스북은 사실상 광고로 돈 버는 회사
- 페이스북 광고 비중이 전체 매출의 97%
(타겟 광고로 돈을 버는 회사)
2. 애플과 페이스북의 전쟁
- iOS 14.5 업데이트 이후 앱의 사용 이력 추적 선택
- NO를 누르면 데이터를 가져갈 수 없다.
(타겟 광고,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 불가)
- 96% 이용자들이 앱 사용 이력 추적 거부
- 해당 정책에 반대하는 페이스북
(아이폰 쓰지 말라)
- 하지만 꿈쩍도 하지 않는 애플
(앱스토어에 페이스북 올리지 말던가)
3. 메타버스에 올인하는 페이스북
- 자체 플랫폼을 갖고 싶은 페이스북
- 플랫폼 + 연결 = 메타버스
- VR기기 업체 오큘러스 인수, VR게임사 인수 등
- AR글래스(아리아) 등 스마트글래스 개발
- 2019년, VR 커뮤니티 '호라이즌' 발표
- 가상세계에서 쓰일 가상화폐 리브라 발표
- 플랫폼의 주도권을 가져오겠다.
4. 그 외
- MS 역시 메타버스 위한 클라우드 올인
-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선보여
(AR글래스 끼고 홀로그램 회의)
- 애플이 압도적 시총 1위인 이유는 중국 때문?
(애플 중국 매출 비중 약 20%
- 아마존, 구글, 페북은 중국에서 금지
- MS는 해적판 사용이 대다수(매출 비중 1.8% 불과)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로나 집콕, 콘돔 시장은 대박났을까? - 20210531 (0) | 2021.06.01 |
---|---|
백신시대, 뜻밖의 최고가 렌터카와 중고차 시장 - 20210528 (0) | 2021.05.29 |
눈치싸움 치열했던 한미 정상회담 - 20210525 (0) | 2021.05.25 |
코인 시장 검은 수요일, 딜레마에 빠진 2030 - 20210524 (1) | 2021.05.24 |
인지도 부재의 시대와 새로운 국민 예능의 가능성 - 20210519 (0) | 2021.05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