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튜브 요약/슈카월드

애플 vs 페이스북의 예정된 정면 충돌 - 20210527

반응형

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Ul-ZQagN2nM

 

1. 글로벌 시총 상위 4개 기업과 페이스북의 차이

   - 시총 1~4위는 막강한 글로벌 플랫폼과 데이터 보유

     (애플, MS, 아마존, 구글)

   - 시총 5위인 페이스북은 사실상 광고로 돈 버는 회사

   - 페이스북 광고 비중이 전체 매출의 97%

     (타겟 광고로 돈을 버는 회사)

 

2. 애플과 페이스북의 전쟁

   - iOS 14.5 업데이트 이후 앱의 사용 이력 추적 선택

   - NO를 누르면 데이터를 가져갈 수 없다.

     (타겟 광고, 알고리즘에 의한 추천 불가)

   - 96% 이용자들이 앱 사용 이력 추적 거부

   - 해당 정책에 반대하는 페이스북

     (아이폰 쓰지 말라)

   - 하지만 꿈쩍도 하지 않는 애플

     (앱스토어에 페이스북 올리지 말던가)

 

대부분 NO를 눌렀다

 

3. 메타버스에 올인하는 페이스북

   - 자체 플랫폼을 갖고 싶은 페이스북

   - 플랫폼 + 연결 = 메타버스

   - VR기기 업체 오큘러스 인수, VR게임사 인수 등

   - AR글래스(아리아) 등 스마트글래스 개발

   - 2019년, VR 커뮤니티 '호라이즌' 발표

   - 가상세계에서 쓰일 가상화폐 리브라 발표

   - 플랫폼의 주도권을 가져오겠다.

 

4. 그 외

   - MS 역시 메타버스 위한 클라우드 올인

   -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선보여

     (AR글래스 끼고 홀로그램 회의)

   - 애플이 압도적 시총 1위인 이유는 중국 때문?

     (애플 중국 매출 비중 약 20%

   - 아마존, 구글, 페북은 중국에서 금지

   - MS는 해적판 사용이 대다수(매출 비중 1.8% 불과)

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