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영상 링크: youtu.be/R4yMAbCeQhU
1. 엔씨소프트 연매출 첫 2조 돌파
- 매출 2조 4162억, 영업이익 8248억
- 한국 매출 비중이 83%
- 매출 중 리니지 IP 비중이 약 81%
2. 우리나라 게임의 안타까운 현실
- 게임 연구 = 과금 방식 연구
- 돈 많은 자들과 그들만의 리그
- VIP 눈치를 봐야 하는 게임사
- 게임에 변화가 없어진다.
- 게임 강국 한국은 옛말
(해외보다 국내에서 먹히는 게임)
- 트럭 시위
3. 엔터산업의 IT 플랫폼화
- 네이버와 빅히트 합작 엔터 플랫폼 출시
- 브이라이브와 위버스 통합
- 네이버가 빅히트에 4119억 투자
- 위버스에 블랙핑크 등 YG와 유니버설뮤직
아티스트도 넣을 계획
- 최근 빅히트 주가는 상승중
- 지금까지 팬덤의 중심 SNS는 유튜브(조회수)
- 블랙핑크 유튜브 온라인 콘서트 '더 쇼'
(유료 시청자 28만 명, 90분에 117억 벌었다)
- 엔씨소프트도 K-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출시
- 가수와 팬 연결하는 커뮤니티 플랫폼
- 아이즈원과 2/28 팬파티 개최
- 랜선콘서트, VR팬미팅 등 엔터산업이 IT플랫폼으로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미국, 유럽의 불꽃 튀는 '반도체 쟁탈 전쟁'과 웃을 수 만은 없는 삼성전자 - 20210215 (0) | 2021.02.16 |
---|---|
2,100조원 바이든 부양안과 높아지는 '그레이트 리셋' 이야기 - 20210210 (0) | 2021.02.12 |
어려울 수록 주목받는 '안전마진' 투자 - 20210208 (0) | 2021.02.09 |
삼성전자의 역대급 배당과 애플의 진정한 경쟁자는 누구인가 - 20210205 (0) | 2021.02.09 |
이마트의 SK와이번스 야구단 전격 인수, 오프라인에 투자하는 역발상 승부수 - 20210204 (0) | 2021.02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