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유튜브 요약/슈카월드

빅히트와 네이버 전격 합작, 글로벌 플랫폼의 꿈 / 한국 게임의 혁신은 무엇인가 - 20210209

반응형

영상 링크: youtu.be/R4yMAbCeQhU

 

1. 엔씨소프트 연매출 첫 2조 돌파

   - 매출 2조 4162억, 영업이익 8248억

   - 한국 매출 비중이 83%

   - 매출 중 리니지 IP 비중이 약 81%

 

2. 우리나라 게임의 안타까운 현실

   - 게임 연구 = 과금 방식 연구

   - 돈 많은 자들과 그들만의 리그

   - VIP 눈치를 봐야 하는 게임사

   - 게임에 변화가 없어진다.

   - 게임 강국 한국은 옛말

     (해외보다 국내에서 먹히는 게임)

   - 트럭 시위

 

3. 엔터산업의 IT 플랫폼화

   - 네이버와 빅히트 합작 엔터 플랫폼 출시

   - 브이라이브와 위버스 통합

   - 네이버가 빅히트에 4119억 투자

   - 위버스에 블랙핑크 등 YG와 유니버설뮤직

     아티스트도 넣을 계획

   - 최근 빅히트 주가는 상승중

   - 지금까지 팬덤의 중심 SNS는 유튜브(조회수)

   - 블랙핑크 유튜브 온라인 콘서트 '더 쇼'

     (유료 시청자 28만 명, 90분에 117억 벌었다)

   - 엔씨소프트도 K-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출시

   - 가수와 팬 연결하는 커뮤니티 플랫폼

   - 아이즈원과 2/28 팬파티 개최

   - 랜선콘서트, VR팬미팅 등 엔터산업이 IT플랫폼으로

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