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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튜브 요약/소수몽키

틱톡 금지!?, 페이스북, 구글에게 찾아온 기회! (틱톡 제재와 소셜미디어의 기회, SOCL) - 202007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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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링크: youtu.be/AuMbs0VOY8E

 

1. 중국 대표 SNS 틱톡

   - 1020세대에서 핫하다.

   - 전 세계 틱톡 사용자 41%가 16~24세

   - 한국 월간 이용자도 260만

   - 20년 6월 전 세계 앱 매출 1위(게임 제외)

   - 성장률이 830%(2위인 유튜브 성장률은 40%)

   - 코로나 최대 수혜기업 중 하나

   - 틱톡 가치 1,000억 달러 넘게 보기도

 

2. 국무장관 폼페이오, 틱톡 미국 내 사용금지 검토

   - 명분은 정보보안이지만 사실상 미중 갈등 타겟

   - 틱톡 미국 월 이용자 4천만

   - 반사이익으로 미국 SNS 주가 상승

     (스냅, 트위터, 알파벳(유튜브), 페이스북 등)

   - 특히 스냅챗이 많이 올랐다.

     (스냅챗 주 사용자가 10대)

   - 인터넷도 국경이 생겼다: 스플린터넷(Splinternet)

     (중국 vs 미국)

 

3. 인도에서도 틱톡 방출(중국-인도 국경 갈등)

   - 틱톡의 인도 내 다운로드 건수 6억 6500만여 건

     (전체 다운로드의 30.3%)

   - 실제 사용자도 1억 2000만 명

   - 틱톡 입장에서는 인도 시장을 포기하기 어렵다.

 

4. 틱톡 제재와 대선 이슈 속 주목받는 소셜미디어

   - 2016 대선 때 소셜미디어 주가는 시장 대비 상회

   - 2020 대선에도 반복되지 않을까?

   - 소셜미디어 ETF인 SOCL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

 

 
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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