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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링크: youtu.be/AuMbs0VOY8E
1. 중국 대표 SNS 틱톡
- 1020세대에서 핫하다.
- 전 세계 틱톡 사용자 41%가 16~24세
- 한국 월간 이용자도 260만
- 20년 6월 전 세계 앱 매출 1위(게임 제외)
- 성장률이 830%(2위인 유튜브 성장률은 40%)
- 코로나 최대 수혜기업 중 하나
- 틱톡 가치 1,000억 달러 넘게 보기도
2. 국무장관 폼페이오, 틱톡 미국 내 사용금지 검토
- 명분은 정보보안이지만 사실상 미중 갈등 타겟
- 틱톡 미국 월 이용자 4천만
- 반사이익으로 미국 SNS 주가 상승
(스냅, 트위터, 알파벳(유튜브), 페이스북 등)
- 특히 스냅챗이 많이 올랐다.
(스냅챗 주 사용자가 10대)
- 인터넷도 국경이 생겼다: 스플린터넷(Splinternet)
(중국 vs 미국)
3. 인도에서도 틱톡 방출(중국-인도 국경 갈등)
- 틱톡의 인도 내 다운로드 건수 6억 6500만여 건
(전체 다운로드의 30.3%)
- 실제 사용자도 1억 2000만 명
- 틱톡 입장에서는 인도 시장을 포기하기 어렵다.
4. 틱톡 제재와 대선 이슈 속 주목받는 소셜미디어
- 2016 대선 때 소셜미디어 주가는 시장 대비 상회
- 2020 대선에도 반복되지 않을까?
- 소셜미디어 ETF인 SOCL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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