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sxEx0QWcm3c
1.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댓글(반응)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(상품의 리뷰 = 콘텐츠의 댓글)
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고 왜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.
2. 커뮤니티 해시태그를 활용하라.
- 무분별한 맞팔이 아니라 자기를 팔로우하게 만들 사람들을 처음부터 타겟팅해서 그들을 공략
3. 퍼스널 브랜딩 방법 3가지(신사임당 유튜브에 대입)
- 하나, 나는 누구인가(검은 옷, 항상 같은 헤어스타일, 말투 등)
- 둘, 나는 무슨 일을 하는가(돈 버는 법을 알려주는)
- 셋, 나는 어떻게 그 일을 하는가(스마트 스토어(창업 다마고찌), 인터뷰)
4. 세일즈 퍼널(Sales Funnel, 소비자가 구매까지 이르게 되는 프로세스)을 고려한 브랜딩 필요
- 인지 -> 관심 -> 결정 -> 행동
5. 처음부터 돈을 벌려고만 하지 말고 본인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.
- 충성 고객이 생기면 그 뒤부터는 알아서 구매를 하게 된다.
6. 인플루언서는 두 가지 타입이 있다.
- 하나, 엔터테이너형: 타고난 재능. 예쁘거나 잘생기거나 웃기거나...
- 둘, 멘토형: 노력이 필요. 지식이나 정보, 노하우 전달
<내 생각>
바야흐로 프리랜서, 1인 기업의 시대다. 어린 친구들에게서 장래 희망에 유튜버가 오르내리는 건 이제 놀랍지도 않다. 꼭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해서 직접적으로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더라도 내가 만든 콘텐츠(글, 사진, 영상 등)를 웹 상에(블로그, 인스타, 유튜브) 올리면 전 세계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. 예전 같으면 정말 쓸데없고 무의미해 보이는 행동들도 사람들의 관심만 끌 수 있다면 돈이 될 수 있다. 알렉스 퍼거슨(전 맨유 감독)은 'SNS는 인생의 낭비다'라는 말을 했지만 SNS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맞는 말이 될 수도 틀린 말이 될 수도 있다.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으며 여기서 살아남기 위해선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는 쪽을 택해야 한다.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'유튜브 요약 > 신사임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주식에서 돈 벌려면 필요한 5가지 [주전자5부] 주식, 전문가한테 배워보자 (조용준 전무) - 20200827 (0) | 2020.08.27 |
---|---|
수백억 슈퍼개미는 팬데믹을 어떻게 넘겼나? (투자자 김정환 1부) - 20200620 (0) | 2020.06.20 |
돈 '초보'를 위한 책과 다큐멘터리 추천 (유수진 3부) - 20200327 (0) | 2020.03.29 |
부자가 되려면 먼저 '이것'부터 하세요! (유수진 2부) - 20200326 (0) | 2020.03.26 |
70년대생이 겪은 IMF와 지금의 차이 (75년생 김희욱) - 20200325 (0) | 2020.03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