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_VW_z5JK62E
1. 오징어게임 흥행
- 넷플릭스 세계 1위(국내 컨텐츠 최초)
- 개봉 4일 만에 22개국에서 1위
- 9/25 기준 40개국에서 1위
- 배틀로얄, 카이지 등과 비슷한 소재지만
전 세계에서 통하게끔 만들었다.
2. 넷플릭스의 현재
- 실적 하락에 시달리고 있는 넷플릭스
(유료 가입자 증가율의 감소)
- 결국 게임 시장에도 진출
- 최근 부진했던 넷플릭스 주가의 상승
(오징어게임 때문일까?)
3. 점점 증가하는 컨텐츠 제작비
- 오징어게임 제작비 200억
(최근 OTT 제작비 추세에선 덜 쓴 편)
- 올해 넷플릭스 한국 컨텐츠 투자금액 5540억
- 16년, 드라마 회당 4억 선이던 제작비
- 현재는 회당 20억 이상
- 지상파에서는 방송하기 힘든 소재
(오징어게임, DP 등)
4. 오징어게임과 주식의 연결
-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는 비상장
- 버킷스튜디오 2배 상승
(주연배우 이정재 소속사의 지분 15% 보유)
- 쇼박스 70% 급등
(쇼박스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18년
싸이런픽쳐스에 10억 투자)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1월, 우리는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 수 있을까 - 20210929 (0) | 2021.10.02 |
---|---|
비비고, NBA 탑스타 광고비 1,200억 투자, 미국에 승부를 건다. - 20210928 (0) | 2021.09.30 |
부채 350조 중국 부동산 기업의 위기와 리만브라더스의 추억 - 20210920 (0) | 2021.09.21 |
폭주하는 광물가격과 수혜를 보는 기업들 - 20210915 (0) | 2021.09.16 |
쇼크의 연속, 주린이에게 가혹한 2021년 주식시장 - 20210914 (0) | 2021.09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