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영상 링크: https://youtu.be/Hou78jMQnvQ
1. 코로나 대표 피해업종 '의류'
- 재택근무, 실직 등으로 급감한 정장 수요
- 안 그래도 우하향 중이던 정장 시장
(비즈니스 캐주얼 확산)
- 폭락해버린 넥타이 시장
2. 집에서 입는 옷, 홈트용 옷 수요는 증가
- 코로나 이후 2배 상승한 룰루레몬
- 기능성 복에서 일상복으로 변신 성공한 레깅스
- 최근엔 남성도 레깅스 입는 움직임
- 다시 온라인 -> 오프라인 움직임
- 미국 의류 소매판매 가파른 회복세
- 국내 의류 업체들도 최근 가파른 주가 상승
3. 코로나 특수 누리는 자전거 업체
- 1년 새 영업이익 10배
- 죽다 살아난 삼천리자전거, 알톤스포츠 주가
- 대만의 자이언트, 메리다는 역대 최고가 경신
(세계 1, 1위 자전거 브랜드)
4. 재정적자, 누가 부담할 것인가?
- 홍남기, 2차 추경 편성 검토
- 5차 재난지원금 1인당 30만 원?
- 30조 추경 시 코로나 이후 약 110조 원 돌파
- 거의 2배로 뛴 국채 발행량
- 슬금슬금 오르는 국고채 금리(10년물 2.17)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 2의 게임스탑? 광란의 새벽, 잠못드는 주식 AMC - 20210610 (0) | 2021.06.11 |
---|---|
6연속 상한가 미스테리 '스팩(SPAC)'주 열풍 - 20210608 (0) | 2021.06.09 |
추억의 행남자기, 눈물의 상장폐지와 잠식당하는 도자기 시장 - 20210603 (0) | 2021.06.04 |
일반인 백신 접종 시작, 다가오는 집단면역과 K-양극화 - 20210601 (0) | 2021.06.02 |
코로나 집콕, 콘돔 시장은 대박났을까? - 20210531 (0) | 2021.06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