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영상 링크: youtu.be/U2-OCH9btSQ
1. 변화의 큰 축, 디지털 전환
- 스마트폰으로 연결
- 행동양식이 클라우드에 모여 빅데이터로
- 더불어 AI, 5G, IOT, 반도체도 발달
- 4차 산업혁명은 결국 디지털 전환 혁명
- 앞으로 통찰력은 데이터에서 온다.
- QR코드, 디지털 화폐도 디지털 전환의 대표 사례
- 모든 것이 디지털로 바뀌고 있다.
2.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싼 이유
- 시총 약 1800조 원
- 디지털 전환 회사(클라우드)
- 다이나믹365(클라우드/AI 기반 비즈니스 프로그램)
- 팀즈(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)
3. 기업에서도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인 디지털 전환
- 네이버, 카카오의 금융업 진출이
은행, 보험사의 디지털 변환을 강제
- 세일즈포스가 오라클 시총 추월
(아마존이 월마트 추월했을 때를 연상)
- 쿠팡 상장 시 기업가치는 이마트, 롯데쇼핑 능가
- 에어비앤비 시총이 빅 3 호텔 시총 합보다 높다.
- IPO 앞둔 야놀자도 시총 5조 예상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어렵고 험난한 2021 주식시장, 개미들을 홀리는 변동성의 코스피 - 20210203 (0) | 2021.02.04 |
---|---|
전세계를 강타한 게임스탑(GME) 사태, 개미와 헤지펀드의 대(大)전쟁 - 20210201 (0) | 2021.02.03 |
LG전자 눈물의 스마트폰 철수와 급격하게 변화 중인 한국의 대기업들 - 20210125 (0) | 2021.01.26 |
해외 밀레니얼에게 폭발적 인기라는 신개념(?) 결제방법과 그 시절의 카드깡 - 20210122 (0) | 2021.01.25 |
전기차 시대, 글로벌 독점적 회사는 등장할 것인가 / 선택의 기로에 선 현대차 - 20210120 (0) | 2021.01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