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상 링크: youtu.be/liuTS5cgwT8
1. 코로나로 인한 넷플릭스의 흥행
- 20년 1분기 유료 가입자 1600만 명 증가
(사상 최대 증가)
- 연초 대비 주가도 34% 상승
- 해외 가입자 증가율 연평균 48%
- 글로벌 매출이 북미 매출을 역전
- 아시아에서 성장세 뚜렷(일본, 중국 제외)
2. 중국의 스트리밍, OTT 시장
- 넷플릭스는 서비스 안된다.
- 중국 인기 BJ 개인방송 스트리밍 시청자 수
몇백만 명~천만 이상
- 개인방송 시장규모 7조
<중국판 넷플릭스 '아이치이'>
- 중국 OTT 1등
- 텐센트가 투자
- 가입자 1억 돌파
- 별에서 온 그대, 태양의 후예 배급사
3. OTT 격전지가 된 동남아, 아시아 시장
- 중국 컨텐츠 특성상 글로벌은 힘들고
동남아로 진격
- 넷플릭스, 아이치이 등 동남아에서 격전 중
- 디즈니플러스가 6월 일본에 진출
(올 하반기나 내년 초 국내 상륙 예상)
- 애플 TV도 한국 서비스 임박
4. 기대와 우려 섞인 국내 컨텐츠 제작사
- 국내에서 부진했던 드라마가 동남아에선 흥행
(더킹: 영원의 군주)
- OTT 경쟁 속 컨텐츠 수요가 많다.
- 코로나로 글로벌 컨텐츠 제작이 대부분 정지
- 하지만 한국에서는 컨텐츠 제작 중
- 국내뿐 아니라 OTT 업체 제공 및 해외진출 위해
대작을 만들어야 하는 부담감
- 컨텐츠 제작비가 급증하고 있다.
- 배우 몸값 폭등(대작 부담에 신인을 쓰기 어렵다)
<스튜디오드래곤>
- 국내 컨텐츠 업체 1위
- 매출이 늘고 있지만 매출원가는 더 늘고 있다.
(주가를 짓누르는 요인)
<제이콘텐트리>
- JTBC 스튜디오, 메가박스 소유
- 과거 일간스포츠
- SKY캐슬, 이태원클라쓰, 부부의세계 제작
- 넷플릭스와 3년간 20편 컨텐츠 계약
* 요약 내용은 실제 영상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'유튜브 요약 > 슈카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24년 역사상 최대의 위기를 겪고 있는 두산그룹 - 20200625 (0) | 2020.06.25 |
---|---|
동학개미가 될 수밖에 없었던 우리들과 안전하지 못한 사회 - 20200625 (0) | 2020.06.25 |
출생아 수 5년간 -40% 감소, 우리나라에서만 발생하는 믿기지 않는 현실 - 20200619 (0) | 2020.06.20 |
지나고 보니 역사에 남을 만한 2020년 (feat. 1200억으로 2조를 번 한화) - 20200618 (0) | 2020.06.19 |
우선주 광풍, 이성과 감성 사이, 그 알 수 없는 세계 - 20200617 (0) | 2020.06.18 |